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참견/저탄고지(LCHF)

키토제닉 식단 키토 짜장 저당질 무설탕 춘장

by 미주의참견 2020. 9. 21.
키토제닉 식단- 키토 짜장

키토짜장을 활용한 키토제닉 식단을 소개해드릴게요.
미주참견러는 케이에프푸드에서 이벤트로 받은 상품인 저당질춘장으로 짜장을 만들었어요
처음으로 홈메이드 짜장을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특별한 재료 없이도 충분히 맛있는 춘장으로 만드는 짜장밥 초간단 레시피를 기대하세요!


준비재료: 춘장, 양파 1개, 닭가슴살 200g(소고기나 돼지고기로 대체가능)

키토제닉 식단- 키토 짜장


조리과정: 10분 완성

키토제닉 식단- 무설탕 춘장

아주 최소한의 재료와 초간단 레시피로
10분 남짓만에 손쉽게 저당질춘장으로 맛있는 비주얼의 짜장이 완성되어버렸죠~?

키토제닉 식단- 저당질 춘장

파기름 냄새가 솔~솔 올라올때까지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약불에서 은은하게 볶아주셔야 파가 타지 않습니다.

키토제닉 식단- 키토 짜장

파향이 올라오면 잘게 썰어놓은 양파도 함께 볶아줍니다. 양파는 오래 볶아줄 수록 단맛이 더욱 많이 나오니 약불에서 오래오래 볶아주세요.

키토제닉 식단- 저당질 짜장

양파 카라멜라이징이라고 아시죠~? 양파가 진한 갈색이 될때까지 약불에서 자주자주 저어주면서 볶아주면 카라멜을 따라잡는 강한 단맛이 나온답니다.

키토제닉 식단- 키토 짜장밥

한입 크기로 준비해 놓은 닭가슴살도 함께 넣어 볶아줍니다. 닭가슴살이 아닌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키토제닉 식단- 무설탕 짜장밥

키토 춘장을 네숟갈 아주아주 크게 떠서 함께 볶아주세요. 이때에는 내 주방이 마치 중식당주방이 된 것같은 완벽한 짜장의 향이 가득해집니다. 파와 양파 그리고 닭감살에 춘장이 잘 스며들도록 골고루 저어주고 뭉쳐진 춘장도 잘 풀어주며 볶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토제닉 식단- 키토 짜장밥

미리 맛있게 지어둔 탄수화물없는 곤약밥에 키토짜장을 이용해서 만든 짜장을 덮어주면 저당질 키토제닉 식단의 키토 짜장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미주참견러는 평소에 묽은짜장보다 된식감의 짜장을 좋아하기에 물을 넣지 않았지만 각자의 취향에 따라 물을 첨가해서 농도를 조절해주시면됩니다!

케이에프푸드-더 착한 춘장
밀가루 0%
설탕 0%


본 포스팅은 케이에프푸드로부터 상품을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