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참견/저탄고지(LCHF)

[집사부일체 엄정화 저탄고지 다이어트] 야, 너두 할 수 있어!(feat.키토제닉)

by 미주의참견 2020. 6. 22.

엄정화가 하는 다이어트는?

→저탄 고지(키토 제닉) 다이어트

야, 너두 할 수 있어!

-미주의 참견-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 가수 겸 배우 엄정화 씨가 특별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죠~
바로 저탄고지 다이어트입니다!
저탄수화물과 고지방으로 짜인 식단으로
우리가 흔히 밥심으로 생각하는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의 힘으로 에너지를 사용하는 겁니다.



혹시 지방이라는 단어에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이 드셨다면
편.견.입.니.다!
가장 쉽게 생각을 바꿔보자면
오메가 3 일부러 챙겨 먹잖아요!
그게 바로 지방이에요. 바로 좋은 지방~
좋은(건강한) 콜레스테롤 vs 나쁜 콜레스테롤처럼
좋은(건강한) 지방 vs 나쁜 지방이 있는 법입니다.

어때요~?
이제 지방에 대한 의구심이 풀렸죠?

먼저 좋은 지방 먼저 쭉~ 보여드릴게요.

 

lchf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 다이어트 키토제닉

 

키토제닉 식이요법
다이어트 식단
키토제닉 다이어트

 


저탄 고지 다이어트 (키토 제닉) 식단은 고등어, 견과류, 연어, 올리브, 아보카도, 치즈, 참치 등등 우리 몸에 건강한 좋은 지방의 음식들이 주식이 되는 거예요~

 

집사부일체 엄정화 탄수화물없는 곤약김밥/ 저탄고지 돈가스

 


집사부일체에서 엄정화 씨는 탄수화물이 없는
곤약으로 만든 김밥, 밀가루가 없는 차전자피 가루와 돼지껍질 튀김가루를 이용한 돈가스 레시피를 저탄 고지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보였어요.



우리가 좋아하는 메뉴들을 준비재료 조금의 차이로
충분히 맛있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이 저탄 고지라는 키토 제닉이에요!

 

 

나쁜지방 예) 팝콘

 

나쁜 지방인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은 몸을 해롭게 하니 꼭 피해 주셔야 합니다.
이미 잘 알고 있다시피 일반적인 마가린, 팝콘, 각종 튀김, 도넛, 케이크는 저탄 고지 다이어트 중에 절대적으로 섭취 금지입니다.


이로써 저탄 고지 다이어트에서 고지방이라는 걸 알아봤고, 한국인은 밥심인데 왜 저탄수화물이 여야 하는지 설명해드릴게요.

학창 시절에 교과서에서 배웠듯이 우리는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식사해오고 있습니다.
한국의 밥상으로 생각해보면 쌀을 주식으로 한 밥 한 공기가 탄수화물 그리고 고기나 생선 또는 콩이나 두부를 이용한 반찬이 단백질을 담당하고 나물무침이나 다양한 반찬들을 만들 때 쓰이는 식용유나 참기름들이 지방을 담당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탄수화물 과다 섭취하지 않기

 



그런데 우리가 떡볶이를 먹게 되면 떡이 탄수화물이고, 떡볶이 양념의 주재료인 고추장에 포함된 찹쌀도 탄수화물이고 맛을 위해 첨가하는 설탕이나 물엿도 포도당으로 결국은 탄수화물이죠. 여기까지고 탄수화물 파티인데 우리는 탄수화물인 라면이나 쫄면 사리를 추가하기도 하고 양념에 탄수화물인 밥을 볶아먹죠. 저 또한 이 점을 반성하게 됩니다.

이런 점들은 감자탕이나 김치찌개 제육볶음 불고기 닭볶음탕 등등 많은 음식메뉴에서도 공통됩니다.
쌀이라는 탄수화물 이외에도 양념에 단 맛을 내기 위해 생각보다 설탕이나 물엿이 많이 추가되고,
디저트로 케이크나 아이스크림을 먹는 날이노라면 그 날은 알게 모르게 탄수화물이 과다 복용된 것입니다.

 

 


탄수화물을 필요한 만큼만 먹어야 건강한 식단이 되며,
탄수화물을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여기서부터의 내용이 저탄 고지가 다이어트에 적합한 매력이니 아주 중요합니다!

살이 찌는 이유는 에너지를 얻기 위해 섭취한 탄수화물이 활동한 에너지로 쓰이고 난 뒤 남아있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여 몸 안에 축척됩니다.
에너지로 필요한 만큼의 탄수화물만 먹어야 하는 것이고, 탄수화물을 더 많이 먹었다면 에너지를 다 쓰고 난 후에도 탄수화물이 남아 지방으로 변하지 않도록 더 활동량은 늘려야 합니다. 그 방법으로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이죠.

우리 신체는 몸속에 포도당을 넣어주지 않으면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어 있다는 원리를 이용하여 다이어트하는 것이 바로 케토시스 현상을 이용한 키토 제닉 다이어트 또는 저탄 고지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우리를 살찌게 하는 지방을 자연스럽게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어 몸속의 지방을 자연스럽게 연소하니 미주 참견러는 저탄 고지 다이어트인 키토 제닉이 똑똑한 다이어트라고 생각합니다.




그 밖의 참견

 

1. 미주 참견러가 키토 제닉인 저탄 고지 다이어트를 택한 가장 큰 이유는?

→ 지방의 가장 매력적인 특징은
포만감이 오래간다는 것입니다.

흰쌀이나 밀가루는 GI지수가 높아 인슐린을 급상승시켜 식사 후에도 금방 배고픔을 느끼게 하죠.

 

2. 트랜스 지방의 나쁜 점은?

→ 트랜스지방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불포화지방을 밀어내고 그 자리를 차지하고 복부 질환을 일으키고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질환을 일으킵니다.

또한 몸속에 들어온 후에는 쉽게 배출되지 않으니 꼭 주의하세요.

 

3. TV에서 소개된 저탄 고지 (LCHF) 다이어트를 시청하려면?

 

→ 「mbc 스페셜-지방의 누명」 참고하시면 좋아요~

 


 


 

댓글